728x90
오늘의 학습 내용
- 랜덤 단어 선택 함수 구현: select_random_word(word_list)
- 단어 상태 표시 함수 구현: display_word(word, guessed_letters)
- 입력 유효성 검사 함수 구현: is_valid_guess(guess, guessed_letters)
- 전체 게임 로직 구현: play_game()
학습한 내용에서의 발견
- random.choice를 활용하여 리스트에서 랜덤하게 요소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움
- display_word 함수에서 리스트 컴프리헨션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단어의 현재 상태를 표시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
어려웠던 점
- 유효한 알파벳 입력 검증 시, 이미 추측한 글자를 제외하도록 구현하는 부분이 어려움
- 단어를 다 맞췄는지 검사하는 로직을 효율적으로 작성
해결 방법
- is_valid_guess 함수에서 guess가 알파벳인지, 한 글자인지, 그리고 이미 추측한 글자인지를 확인하여 문제를 해결
- all 함수와 리스트 컴프리헨션을 활용하여 단어를 다 맞췄는지 검사하는 코드를 간결하게 작성
내일의 학습 목표
-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: 사용자의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인터페이스를 개선
- 추가 기능 구현: 힌트 기능이나 점수 계산 기능을 추가하여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만듬
728x90
'CoWithM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IL 20240530 짝수와 홀수 여러 기준으로 정렬하기 AI가 가져올 미래는? AI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말말말 (2) | 2024.05.30 |
---|---|
TIL 20240529 배열의 평균값 어린 동물 찾기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합시다 (2) | 2024.05.29 |
TIL 20240527 각도기 상위 n개 레코드 스파르타 자판기 (2) | 2024.05.27 |
TIL 20240526 알고리즘 SQL (2) | 2024.05.26 |
TIL 20240525 알고리즘 SQL (0) | 2024.05.25 |